되었을 때 비오는날 밤 그녀를 도와준
젊은이를 만나 세상에 대한 믿음을 달리하게 된다는 내용
③ 작품설명
- 여주인공의 정서적인 변화로서 순차적으로 사건을 기술
- 1인칭 주인공 시점과 3인칭 전지적 시점을 혼용
- 주인공의 정서적 색채와 아름다움은 작가 자신의 정서를 대변함
중국어의 음역/의역/음의역 문제라든가 중국음의 표기 방식은 우리가 노력하기에 따라서는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음 예문을 보자.
(로) 비여용삼척장삼촌관적목판주성적등자, 미장규“장등, 타야규“장등, 성리인각규“조등,
(A) 가령 길이 석 자, 폭 세 치의
문학과는 별개라고 생각되던 여성들까지도 문학에 적극 합류하게 되고 가객이나 인기를 누리는 판소리 광대도 등장하며 상업화된 소설로 생계를 꾸려나가는 직업까지 형성된다.
따라서 그 이전까지는 문학의 비주류에 속하던 사대부 여류 작가(기생 포함), 위항시인, 전문가객, 판소리광대들이 문학
문학 운동을 주장하였다. 이승하, 위의 책 p. 62.
염군사는 1922년 9월에 발족한 프로문학 조직이다. 염군사 동인들은 그들의 문학 활동 일환으로 곧 <<염군(焰群)>>발간을 시도했다. 그 가운데는 이적효, <지새는 새벽에 어린애 죽었어요>, 이호, <가로를 넘어서>, 박세영, <양자강변에서> 등이 포함되어
조사하였습니다. 또한 수업내용에 관련된 윤리적인 문제도 연관시켜 조사해보았습니다.
문화컨텐츠
1. 문화콘텐츠의 등장배경
지난 세기 세계 경제의 패러다임을 주도했던 포디즘적 생산양식, 즉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를 근간으로 했던 패러다임은 그 한계가 드러났다. 21세기는 지식과 정보
서론
“ 이란 종교 사법부-동성애 행위를 한 두 명의 십대 청소년을 교수형 ”
“ 2002년 추진되었던 성전환자 성별 변경에 관한 법률이 폐기되어 모든 논의가 중단 이에 동성애자들의 거센 항의 및 자살”
최근 우리 사회의 관심사 중 논란이 되고 있는 “동성애”가 있다. 과거 동성애란, 하나의
1. 가사의 명칭과 개념
가사는 시조와 더불어 조선시대 국문시가의 양대 산맥을 이루었던 문학 갈래로써 특이한 형태와 표현수법을 갖춘 시가(詩歌)이다. 가사는 시조와 마찬가지로 발생 초기에는 주로 양반사대부의 전유물이다시피 하다가 조선 후기에 이르러서는 작자층의 확대가 이루어져서 서
여성의 육체적 욕망과 감정을 내밀하고 강렬한 언어로 묘사함으로써 중국 현대문학의 한 전기를 마련한 작가로 평가받고 있다. 린바이의 작품으로는 장편소설 "한 여자의 전쟁", "말하라, 방이여"와 중편소설 "사과를 뚫은 탄알", "회랑의 의자", "병 속의 물", "치명적 비상" 등이 있다. 그녀는 서남쪽 주
문학 작품들이 그 공백을 메워가게 된 것이다. 이에 따라 80-90년대에 대만과 중국에서는 여류문학가 장애령(張愛玲) 소설에 대한 재인식과 재평가가 이루어졌으며, 그녀의 작품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었고, 현재도 진행되고 있다.
1. 작가 소개 - 장애령의 인생 손예철(孫叡徹) <張愛玲의 人間과
문학사에서는 왕창령을 성당(盛唐)의 시단에서 주변적인 인물로 열거하고 있는데 문학사에서의 평가일 뿐, 정작 그 시대에서의 그의 시명은 아주 높았다. 그의 칠언절구는 특히 이름이 높아 당시의 악공(樂工)과 기녀들 사이에서 널리 유행했을 뿐 아니라 역대로 이백과 함께 칠언 절구의 대표 작가로